몸이 건강해야 마음이 건강해집니다.
보약 중에서도 최고의 보약, 공진단(拱辰丹)

공진단은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을 기본으로 구성된 약으로 타고난 체질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더라도 백 가지 병을 예방한다고 할 만큼 최고의 보약입니다.

동의보감 허로(虛勞 - 허약해진 병)편의 ‘간이 허한 데 쓰는 약’에 보면 공진단이 기재되어 있는데, “타고난 원기를 든든히 하여 신수(腎水)와 심화(心火)가 잘 오르내리게 되면 오장이 스스로 조화되고 온갖 병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라고 약효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공진단은 체력을 강화하고 전신의 순환을 촉진하여, 빠르게 피로를 회복시키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므로, 특별한 질환도 없고 여러 가지 여건상 체력 및 스트레스 관리도 힘든데, 이것저것 좋다는 건 다 먹어봤지만 효과를 잘 모르겠다 싶은 분들에게는 공진단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공진단의 적응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중력과 기억력의 증진이 필요한 수험생과 고시생

체력과 정신력 소모가 심한 정치인, 사업가, 방송연예인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

알콜성 간질환이나 잦은 음주, 스트레스로 인해 간기능이 떨어진 사람